• 최종편집 2025-04-18(금)
 

인천 계양스포츠클럽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년 지정스포츠클럽 대상 특화프로그램’ 공모에 3개 사업(지역특화,체육취약계층,기타유형)이 선정되어 국비 총 9000만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를 통해 선정된 3개의 특화프로그램은 각각 3000만 원의 지원을 받으며, 사업은 올해 1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계양스포츠클럽은 이번에 선정된 특화프로그램 외에도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주민들이 원하는 종목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또한 대한체육회에서 시행하는 ‘지정스포츠클럽 대상 전문선수반 지원 사업’ 공모에 선정돼 총 5,000만 원의 국비를 확보했다.

 

지정스포츠클럽 대상 전문선수반 지원 사업은 유망 선수 발굴과 전문선수 육성을 목표로, 우수한 역량을 가진 스포츠클럽을 선정하여 지원하는 사업으로 계양스포츠클럽은 양궁 종목에서 체계적인 훈련 시스템과 지도자 역량 등을 인정받아 선정되었다.

 

이번 지정스포츠클럽 전문선수반 지원 사업 선정으로 계양스포츠클럽은 전문선수반의 훈련 환경을 개선하고, 유망 선수 발굴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계양스포츠클럽 최종국 회장은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계양구의 생활체육의 저변 확대와 유아, 어르신, 소외계층 등의 스포츠 참여 기회를 늘리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스포츠클럽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 지역 체육 진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계양스포츠클럽,2025년 특화프로그램비 국비지원 공모사업 선정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