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5-07(수)
 

인천TP 미추홀타워 (1).jpg<인천테크노파크 제공>

 

【뉴스탑10=김인환 기자】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인천시와 함께 중소·중견 제조기업의 생산성 향상과 애로사항 해소를 위한 ‘2025 인천시 제조혁신 컨설팅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하며, 오는 6월 9일까지 참여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스마트공장 도입을 희망하거나 구축을 완료한 인천지역 중소·중견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전문가가 직접 1:1로 매칭되어 총 10회의 컨설팅을 제공한다. 컨설팅 내용은 △스마트공장 수준 진단 △생산 공정별 최적화 수준 진단 △개선안 도출 등으로 구성된다.

 

컨설팅에 소요되는 비용은 전액 인천시에서 부담하며, 기업당 약 300만 원 상당의 지원이 이뤄진다. 단, 현재 스마트공장을 구축 중인 기업은 신청 대상에서 제외된다.

 

참여 신청은 인천시 기업지원 포털 ‘비즈오케이’(bizok.incheon.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인천TP는 총 21개 안팎의 기업을 선발할 계획이다.

 

인천TP 관계자는 “스마트공장 도입과 함께 생산 현장의 실질적인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실효성 있는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제조혁신을 위한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해 인천 제조업의 경쟁력 강화를 이끌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인천TP 홈페이지(itp.or.kr) 지원사업 공고에서 확인하거나 제조혁신센터(032-260-0621)로 문의하면 된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TP, 중소 제조기업 대상 '제조혁신 컨설팅' 지원… 참여기업 모집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