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5-01-02(목)
 
  • -서구식품제조협회 우수기업들 참여

2인천 서구청, 제18회 음식문화축제 맛자랑 멋자랑 성황리에 마무리(3).jpg

<서구청 제공>

 

인천시 서구청(구청장 강범석)이 주최한 제18회 『맛자랑 멋자랑』 음식문화축제가 지난 19일 인천아시아드주경기장 남측 광장에서 성황리에 종료되었다. 이번 축제는 구민들이 다양한 먹거리와 즐길거리를 경험하며 화합을 다질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며,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

 

행사는 오전 10시 식전 공연으로 시작해, 11시 개회식에서 강범석 서구청장과 주요 인사들의 축사 및 300인분 잡채 퍼포먼스, 케이크 커팅식이 진행되었다. 구민들이 적극 참여한 이번 축제는 전시, 체험, 부대행사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꾸며졌다.

 

전시·판매 부스에서는 지역(서구식품제조협회)내 우수 식품 제조·가공업체의 제품을 소개하고 판매하는 자리가 마련되었으며, 제과·제빵 만들기, 김치·주먹밥 만들기 등 체험 프로그램이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어린이와 가족을 대상으로 한 건강 체험관, 네일 아트, 페이스페인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가 구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2인천 서구청, 제18회 음식문화축제 맛자랑 멋자랑 성황리에 마무리(1).jpg

 

강범석 서구청장은 “이번 음식문화축제가 구민들이 함께 어울리고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다양한 축제를 기획해 구민들과 소통하는 기회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특히 이번 축제는 지역아동센터, 다문화가정 등 취약계층도 참여할 수 있도록 배려하여 모든 계층이 함께하는 축제로 평가받았다. 또한 지역 식품 관련 업체들의 제품 홍보 및 판매로 이어져 지역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참여자들은 다양한 먹거리 체험을 통해 음식 문화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가 되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제18회 음식문화축제 '맛자랑 멋자랑' 성황리에 마무리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