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양 만점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진행한다

입력 : 2025.01.10 18:57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원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양 만점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추진(1).jpg

<서구청 제공>

 

인천 서구 원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이우재, 민간위원장 이현순)는 동 협의체 연간사업인 ‘영양 만점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을 지난 10일부터 시작했다고 밝혔다.

 

해당 사업은 1월부터 12월까지 저소득 독거노인, 장애인, 한부모 가정 등 취약계층 15세대에 4종류의 밑반찬과 관내 음식점 후원 식품을 함께 전달하는 사업이다.

 

동 협의체 위원들과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검단사업본부 자원봉사자들이 매월 2회에 걸쳐 밑반찬을 직접 각 가정에 전달하면서 취약계층의 안부 및 건강을 확인하고 있다.

 

이현순 민간위원장은 “청사년을 맞아 밑반찬을 지원받는 분들이 맛있게 드시길 바란다. 해당 사업이 건강관리에 작게나마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우재 원당동장은 “올해도 밑반찬 지원을 위해 수고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 및 LH(한국토지주택공사) 검단사업본부 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민관협력을 통해 복지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원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5년 연간사업비가 작년 대비 800만원 증액되어 사업대상자 확대 및 비타민, 제철 과일 등을 지원하는 ‘면역력 UP(업) 취약계층 건강식품 지원사업’을 새로 추진한다. 관내 취약계층 대상으로 다양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통한 복지체감도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김성국 기자 75ksk@naver.com
© NEWSTOP10 & www.newstop10.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지역뉴스 많이 본 기사

  1. 1인천시, 가족친화인증 우수기업·기관 표창 및 신규 인증기업 현판 수여
  2. 2강화군,‘설 명절 대비 성수식품’ 위생업소 점검
  3. 3북항 배후 부지 규제 완화로 입주기업 경쟁력 강화한다
  4. 4인천시, 올해 예산 70% 이상 상반기 배정…민생 안정과 경제 활력 도모
  5. 5미추홀구, 여성친화도시 구민참여단 활동 보고회 개최해
  6. 6서구식품제조협회, 300만원 상당 성품 기부
  7. 7사각지대 제로(ZERO) ‘희망의 반딧불’ 운영
  8. 8강범석 인천서구청장, 새해 첫 방문인사 진행
  9. 9청년 월세 지원 2년 480만원 - 2월 25일까지 신청자 모집
  10. 10인천 서구, 김상섭 신임 부구청장 취임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원당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영양 만점 사랑의 밑반찬 지원사업 진행한다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