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4-10-12(토)
 
  • 박용갑 의원(인천 서구 의회 부의장), 홍순서 의원(인천 서구 의회)도 동행

보도자료2.jpg

 <신충식의원 제공>

 

신충식 의원(인천시의회), 박용갑 의원(인천 서구 의회), 홍순서 의원(인천 서구 의회) 등 국민의힘 소속 인천 서구 지역구 의원들이 지난 9일 수도권매립지 침출수 유출 사고 현장을 방문하였다.

 

지난달 26일 수도권매립지 제2매립장에서 침출수 약 25톤이 주변 수로로 유출되는 사고가 있어 방제 대응 시스템과 사고 후속 조치 경과를 현장에서 확인하였다.

 

현장 방문을 통해 ▲ 유출된 침출수에 대한 오염도 조사 여부, ▲ 침출수 유출 사고 시 외부 유출을 막는 제방 구축, ▲ 유출 사고 원인 분석의 적절성 등을 점검하였다.

 

의원 질의 내용에 대한 수도권매립지관리공사(SL)측 답변에 따르면 ▲ 토사 제방 내⦁외측 오염도를 총 4차례 조사 하였고, ▲ 외부 수로와 차단을 위해 유입지점으로부터 약 800m 지점에 토사제방으로 차단벽을 설치하였으며, ▲ 환원정화설비의 펌프 가동을 기준으로 약 25톤의 침출수가 유출된 것으로 추정된다고 밝혔다.

    

신충식 의원은“서구 의원들과 현장확인은 물론 관계자 답변을 통해 사고 원인과 대책에 대해 충분히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며“향후 집행기관에서 재발방지 대책을 수립할 것을 강력히 요청하였으며, 그 과정을 관심있게 지켜보겠다”고 하였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신충식 인천광역시의원,수도권 매립지 침출수 유출 사고 현장 방문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