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최종편집 2023-12-02(토)
 

(사진)연구용역 결과 발표회.jpg

<사진=인천시의회>

 

[인천=뉴스탑10 김인환 기자] 인천광역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인천식품진흥정책연구회(대표의원 박판순)’는 31일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에서 ‘인천광역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구성 및 운영 방안’ 연구용역 결과 발표회를 개최했다.

 

이날 발표회는 연구단체 소속 박판순·이봉락·박창호 의원과 식품 관련 협회장, 전문가, 관계 공무원 등으로 구성된 ‘인천식품진흥정책위원회’위원 등이 참여해 연구용역 결과를 청취하고, 토론과 질의응답 시간으로 진행됐다.

 

연구용역 발표는 인천식품안전시스템 안영순 교수가 맡았는데, 인천시 식품산업 최근 현황 및 요구도 조사, 국내 및 해외 식품산업육성지원 사례 연구를 통해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구체적인 로드맵을 제시했다.

 

연구단체 대표인 박판순 의원은 “이번 발표회를 거쳐 용역 결과보고서가 발간되면 앞으로 집행부 등과 공유해 정책 자료로 활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운영 활성화를 통해 식품산업 지원체계가 구축되면 시민의 건강 증진에도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 운영위원장인 오학룡 위원장은 "인천 식품산업육성지원센터는 우리식품업계의 보물이고 세계각국의 관심을 끌고 있다. 앞으로 인천을 보면 세계식품업계 발전의 미래가 보이게 될 것이다. 식품교육,안전,품질,맛,사람을 행복하게 하는 한끼의 행복을 선도하는 세계 식품일번지 인천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태그

전체댓글 0

비밀번호 :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인천시의회 인천식품진흥정책연구회, 연구용역 결과 발표회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